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근 대위 먹튀 빚투 논란

반응형

이근 대위 먹튀 사건 정리

 


유튜브 피지컬 갤러리에서 시작한 " 가짜사나이 " 를 통해 유명해진 이근 대위가 
먹튀 논란에 휘말렸다.


출처 : 이근대위 ROKSEAL 유튜브 채널

 

 

가짜사나이를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UDT/SEAL 출신의 예비역 대위.

그리고 그의 활약과 더불어 그의 스펙과 활약상이 들어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이를 증명하듯 유튜브에서 보여줬던 각종 말들이나 행동들이 유행을 만들고  최근에는 CF와 
공영방송에도 등장하며 그의 주가는 급상승 하고 있다.
요즘 가장 핫한 인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싶다.


출처: LOTTERIA롯데리아, SBS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

 

 

많은 관심과 동시에 그의 과거 잘못한 행적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면위로 올라왔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근 대위 지인인 한 사람이 빚투를 공개한 것이다.
피해자라 주장하는 그의 말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이근 대위가 200만원을 빌리고도 갚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

출처 : 피지컬 갤러리 유튜브 채널

 

이 말이 사실이라면 그간 보여준 모습과는 반대로 사람이 달라보이는 사건이다.


상황을 정리해보자면

과거 이근은 피해자A씨에게 2014년 200만원을 빌려갔고 돈을 갚지 않았다.
피해자 A씨는 2016년 민사소송까지가서 승소를 하였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돈을 빌려줄 정도로 친한 사이였으나 
소송까지 갈 정도로 안 갚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씨에 입장은 돈을 갚지 않고 주위 사람에게 오히려 이상한 사람까지 만들었다고 한다.

200만원이 큰돈은 아닐 수 있지만, 돈을 떼어먹고 이상한 소문까지 낸다고 생각하면
충분히 그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쪽 말만 들어 볼 순 없으니 여기에 

이근 대위의 해명에 의하면

돈 빌린 것은 맞으나 갚지 않았다는것은 거짓이다.
200만원 이하의 금액을 빌리고 빠른 시일 내에 갚았다.
100 - 150 사이의 현물(현금)을 직접 넘겼고
나머지는 상호 합의 하에 피해자A씨가 갖고 싶어했던 

스카이다이빙 장비로 변제하였다. 같이 교육도 진행하였다며
당시 교육사진도 보여줬다.

출처 : 이근대위 ROKSEAL 유튜브 채널

 

 

하지만 이에 피해자 A씨는 당시 주고받은 메시지와 녹취록등 정확한 증거물을 바탕으로
이근의 해명 영상에 반박했고.

결국, 결과는

출처 : 이근대위 ROKSEAL 유튜브 채널

 

" 성훈이의(피해자A씨의 본명) 명예가 회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영상을 게시하며
실제로 피해자와 만나서 같이 의견을 맞추었다고 한다.

두 사람간의 많은 금전거래 내역 떄문에 착각이 있었고 실제로 만나 보니
피해자 A씨의 말이 맞았다는 것이다.

둘은 어찌저찌 잘 풀린 것 같다. 

하지만 문제는 따로 있다.
이 사건은 유명해진 이근의 유명세와 함께 이미 세간에 이목을 끌었고
이근의 이미지에 많은 타격을 받게된 것이다.

 

 

출처 : 이근대위 ROKSEAL 유튜브 채널

 

많은 생각을 갖게된 사건이다.

만약 소방관인 피해자 A씨가 증거 하나없이 글만 썼다면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
익명의  네티즌들로부터 더욱더 심한 인신 공격과 악플에 시달리지 않았을까?

정말 많은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잘나가고 있다가 과거에 잘못된 행적으로 인해
나락을 가는 현상을 자주 목격한다.  
인터넷, 통신이 발달하며 sns등을 통해 개인 신상이 들어나기가 쉬워졌다.
정말 바르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의 한줄평
'바르게 살자'

반응형